용인시, 30~40대 직장인 등 콜레스테롤 · 혈당 무료 검진
용인시, 30~40대 직장인 등 콜레스테롤 · 혈당 무료 검진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9.08.29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위해…관내 곳곳서 검진 · 예방 교육 · 상담
▲ 지난 2018년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모습

[용인=광교신문] 용인시는 오는 9월 한 달간 관내 곳곳서 30~ 40대 직장인 등 시민에게 무료로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을 검진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법을 알려준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시민 스스로 혈관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 ·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특히 부족한 운동량, 음주, 흡연 등으로 다른 연령 대비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이 많은 30~40대 직장인을 중점으로 검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오는 9월2일부터 11일 KT용인지사 · 죽전디지털밸리 등을 방문해 직장인들의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일반 시민들을 위해서도 각 보건소, 경로당, 경전철 용인시청역, 분당선 기흥역 · 죽전역 등에서 레드써클존을 운영해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와 별개로 9월 한 달간 보건소 · 주민센터 등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도 한다. 분당서울대병원 · 강남병원 등과 연계한 교육을 통해 고혈압 · 당뇨병 예방법, 만성질환 스트레스 관리법 등을 알려준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번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용인중앙시장, 보건소 주변 등에서 홍보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대사증후군이나 심뇌혈관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평소 스스로 혈관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예방법을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