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립합창단 제16회 정기연주회, ‘매혹적인 선율 클래식에 기대어’ 공연 성료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지난 14일 시청 늠내홀에서 개최된 시흥시립합창단의 제16회 정기연주회 ‘매혹적인 선율 클래식에 기대어’ 공연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사전 접수로 관람객을 선정한 이번 공연은 단시간 내 300석의 좌석이 모두 마감되면서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에 대한 시민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엿볼 수 있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립합창단이 주관한 이번 공연은 시흥시립합창단의 올해 첫 번째 정기연주회다.

국내 유명 오케스트라 및 성악가의 협연으로 이뤄진 연주회에서는 독일 작곡가 브람스의 ‘운명의 노래’와 이탈리아 작곡가 푸치니의 ‘영광송’이 공연됐다.

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 속에 바흐솔리스텐 서울 오케스트라가 후기 낭만주의 음악을 풍부한 사운드로 채우고 테너 신상근과 바리톤 우경식의 솔로 연주가 공연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공연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공연을 관람했던 한 시민은 “추운 겨울이 지나 봄의 시작을 알리는 합창단 연주회를 가족과 함께할 수 있어 즐거웠다 특히 낯설게만 생각했던 클래식 연주를 설명과 함께 감상할 수 있어서 아이들도 무척 좋아했다 앞으로도 이런 공연이 자주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연에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