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지난 11일 시청광장옆 조성…"시민 6백여명 참석"

▲ 웨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레미제라블 등 귀에 익은 뮤지컬·영화 OST 등을 들려주고 대중가수 에릭남이 천국의 문, 러브송 등 자신의 대표적인 히트곡을 선보였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시청 광장에 방치된 공간이 시민들이 맘껏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며 “이는 시청사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린다는 차원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한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청 광장옆 유휴공간에 조성된 태교음악당이 11일 문을 열었다.

용인시는 시청광장 노인복지관 옆에 조성한 ‘태교음악당’에서 이날 오후 시민 6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기념 음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엄마 사랑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33명의 여성에게 ‘자랑스런 용인엄마상’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가졌다.

수상자는 장애 자녀를 건강하게 키운 한부모가정의 엄마를 비롯해, 일과 양육을 병행하며 많은 자녀를 밝게 키운 엄마, 치매 어르신 시부모를 극진히 봉양한 엄마 등 생활력 강하고 헌신적인 여성들이 선정됐다.

이어 웨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레미제라블 등 귀에 익은 뮤지컬·영화 OST 등을 들려주고 대중가수 에릭남이 천국의 문, 러브송 등 자신의 대표적인 히트곡을 선보였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시청 광장에 방치된 공간이 시민들이 맘껏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며 “이는 시청사를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린다는 차원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한 것”이라고 말했다.

태교음악당은 지역 동호회, 학생 동아리, 전문 음악인 등 공연이나 행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에게나 무료로 개방된다. 태교음악당 사용을 원하는 시민이나 단체는 담당부서(031-324-2178)에 예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