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 성공적인 개최 지원 방안 연구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 역사종교문화여행의 시작’, 발대식 개최
[용인=광교신문]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용인, 역사종교문화여행의 시작 - ‘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 성공적인 개최 지원 방안 연구’은 26일 11시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의원연구단체 김희영 대표를 비롯한 4명의 의원이 참석해 2024년도 연구활동 목적 및 방향 등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과 일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용인, 역사종교문화여행의 시작’은 김희영 대표를 중심으로 유진선, 신민석, 신현녀, 안지현 의원 총 5명이 의원연구단체 활동에 함께 참여한다.

‘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의 성공적인 지원을 목표로 올 한해 동안 ‘청년, 김대건길’을 비롯해 용인특례시 내 역사·종교문화 유적지를 활용한 관광사업 활성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희영 대표는 “김대건 신부는 용인의 골배마실과 은이성지에서 유년기를 보냈고 그곳이 사목활동의 주무대였던 만큼, 김대건 신부의 일대기를 스토리텔링해 용인시 지역종교문화를 재조명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용인특례시가 교황이 방문하는 역사·종교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2027년 서울 세계청년대회’를 성공적으로 지원해 용인특례시 관광사업의 새로운 시발점을 만드는 것이 목표”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