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강사 초빙해 사춘기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청결한 생활습관 방법 안내

▲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대상 성교육·위생교육 진행
[용인=광교신문] 용인특례시는 지난 20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2명을 대상으로 ‘아동 성교육 및 위생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사단법인 푸른아우성이 ‘내일은 더 소중한 나’를 주제로 진행한 이날 교육은 사춘기 아동의 특성을 고려해 성별을 분리해 각각 진행했다.

강의를 진행한 김도원 강사와 임신영 강사는 사춘기 발달 과정과 신체 변화, 성폭력과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아울러 월경에 대한 교육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책임감 형성 교육을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이 밖에도 위생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청결한 생활 습관과 관리 방법을 알려주고 교육이 끝난 후에는 참가한 아동들에게 ‘청결 꾸러미’ 물품을 전달했다.

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자신의 신체 변화에 놀라지 않고 성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인식해 자기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이 올바른 성인으로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하반기에는 양육자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기회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특례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가정의 0세부터 12세까지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신체·건강 ▲부모·가족 ▲교육 ▲후원자 모집 등 다양한 복지사업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