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부품·장비 제품고도화 및 성능평가, 반도체 기술개발 연구기획 등 지원

▲ 용인시산업진흥원, 반도체 소부장 기업 지원 강화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산업진흥원은 용인 반도체 소부장 기업의 생태계 조성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수요연계형 반도체 소부장 제품고도화 및 성능평가 지원사업’과 ‘반도체 기술개발 연구기획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수요연계형 반도체 소부장 제품고도화 및 성능평가 지원사업’은 용인의 반도체 관련 기업 대상으로 기존 개발 제품 고도화 및 성능 개선·평가 비용 등을 최대 2,2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 수혜기업인 ㈜셀빛의 경우 반도체 장비용 전기칠러 성능개선을 통해 에너지 절감 기술효율 15% 개선과 열교환 효율을 8% 향상시켰으며 ㈜퓨젠은 게이트 밸브 씰플레이트 개발을 통해 제품의 국산화율을 높이는 등 실질적인 지원효과를 이끌어냈다.

이 밖에‘반도체 기술개발 연구기획 지원사업’은 정부출연연구기관 등과 연계를 통해 범부처 사업공모 기획과 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5월경 지원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배명곤 진흥원장은 “올해는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전년대비 모집규모를 2배 늘리는 등 앞으로도 지원규모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며 “용인이 세계 최고의 반도체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정운영방향을 최우선으로 속도감있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수요연계형 지원사업은 오는 3월 1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 등 세부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용인기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