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이천=광교신문] 이천시는 12월 12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13명과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4명, 총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아동권리 옴부즈퍼슨’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1부에서는 추진위원회 6명과 옴부즈퍼슨 4명을 신규 위원으로 이천시장이 위촉했다.

2부 정기회의에서는 추진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추진위원회 부위원장 선출, 2023년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 경과 및 2024년 아동친화도시 조성 추진계획 보고 아동참여기구 정책 제안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자 소중한 자산이며 아동의 권리가 온전하게 구현되는 아동친화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해 도시계획, 교육, 복지, 안전, 교통,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이천시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이천시 아이가 제안한 15건은 이천시가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위원님들께서 제시한 의견에 대해서도 이천시가 잘 새겨듣고 반영해 아이가 행복한 이천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