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현장 목소리 청취로 시민중심 행정 펼쳐

▲ 김경희 이천시장, “2024년 증포동 주민과의 대화” 성료
[이천=광교신문] 김경희 이천시장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2024년 증포동 주민과의 대화”가 2월 1일 증포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민선 8기 새해 시정 운영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고 건의사항 등을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송석준 국회의원과 김하식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및 증포동 기관·단체장, 예술인, 청년대표 등 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표창수여, 주요업무계획 설명 후 주민과의 대화 형식으로 현장의 생생한 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현안문제를 해결해 나가기 위한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증포동 일원 인도 정비, 증포~갈산 도시계획도로 개설, 증포동 문화복지시설 확충 등 여러 현안을 건의하고 의견을 청취하며 시민들과 시정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대화 시간을 통해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다시 한번 되짚어 보는 기회가 됐다”며 “주민과의 대화에서 청취한 다양한 건의사항들은 관련 부서에서 검토해 신속하게 처리하고 시간이 필요한 것은 꼼꼼히 챙겨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시민들과 약속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