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자란 효양도서관 10년’ 주제로

▲ 이천시립효양도서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운영
[이천=광교신문] 오는 31일로 개관 10주년을 맞는 이천시 효양도서관에서 강연, 공연,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시민과 함께 자란 효양도서관 10년’을 주제로 3월 23일부터 진행되는 행사는 지난 10년간 효양도서관과 함께 한 시민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가 담겨있다.

먼저, 3월 30일 오전 10시에는 간결한 필체로 시대를 반영하는 날카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장강명 작가의 강연이 펼쳐진다.

‘흔들리는 시대, 독서의 힘’이란 주제로 작가의 시각으로 보는 독서의 힘을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오후 2시에는 비눗방울로 직접 버블을 만들어보고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다 함께 버블버블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개관 기념 축하 케이크 만들기’가 오후 1시와 3시 30분에 운영된다.

3월 31일 오후 2시에는 안데르센 동화를 음악과 함께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밴드공연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가 펼쳐지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인생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도서관 인생네컷’이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또한 ‘개관 기념 축하 꽃바구니 만들기’가 오전 9시 30분과 11시 30분에 진행된다.

이 밖에도 개관 축하 인사하기 ‘생일 축하해, 효양도서관’과 독서 장려 이벤트 ‘연체 탈출하고 두배로 즐기자’도 마련되어 행사 기간 효양도서관을 방문하면 다양한 개관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개관 10주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지식, 정보, 문화 중심 도서관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