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정명근 화성시장

 

[광교신문=피플 앤 페북] 아침부터 우리 시에 기분 좋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과 관련,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타당성 검증 용역에서 비용 대비 편익(B/C)이 1.0 이상으로 나와 사업이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큰 산을 하나 넘은 것 같습니다. 이번 결과는 신안산선 연장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염원이 컸고, 행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루어낸 소중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관련기관과의 협약체결, 국가철도공단 등의 실시설계 변경, 최종적으로 국토부의 사업 승인 절차가 남았지만, 큰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신안산선 향남 연장은 현실화 됩니다.

신안산선 연장은 우리 시 균형발전을 이루는 핵심 사업인 만큼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시민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들의 이동을 보다 편하고 자유롭게 해줄 동탄~인덕원선, 신분당선 봉담 연장, 분당선 연장(기흥~동탄~오산), GTX-A 노선 조기 착공, GTX-C 노선 병점 연장 등도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정부, 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신안산선 화성 향남 연장 '청신호'…타당성 검증서 경제성 입증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신안산선 화성 향남 연장 '청신호'…타당성 검증서 경제성 입증 (naver.com)

 

 

* 글 사진 : 정명근 화성시장 공식 페이스북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