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어린이상상의숲 열린도서관 부모와 함께하는 융복합 프로그램 ‘STEAM 캠프’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열린도서관 부모와 함께하는 융복합 프로그램 ‘STEAM 캠프’
  • 지용진
  • 승인 2021.10.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캠프 포스터
스팀캠프 포스터

 

[용인=광교신문]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이 운영하는 ‘용인어린이상상의숲(이하 상상의숲)’ 열린도서관에서는 오는 16일 부모와 함께하는 융복합 프로그램 <STEAM캠프>를 진행한다.

<STEAM 캠프>는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과학, 기술, 예술, 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융복합 프로그램을 통해서 통섭적 사고와 배려, 소통, 공감 능력을 키우고, 이후에도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을 연습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STEAM 과학 키트를 활용한 「융복합 체험활동 부스」, 「사이언스 공연」을 통한 과학 원리 알아보기, 대표적인 STEAM 도서와 STEAM형 위인에 대한 「STEAM 도서전」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STEM 캠프>의 대표 프로그램인 「STEAM 북콘서트」에서는 국내 1호 과학탐험가 문경수 작가를 초청하여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오프라인 강연과 동시에 온라인(유튜브 상상의숲 TV 채널)으로도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