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Ⅱ, 아이스팩 공유 챌린지 카드뉴스 제작 ‘눈길’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Ⅱ, 아이스팩 공유 챌린지 카드뉴스 제작 ‘눈길’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0.11.1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Ⅱ, 아이스팩 공유 챌린지 카드뉴스 제작 ‘눈길’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Ⅱ는 최근 급증하는 아이스팩 공유 캠페인 확산을 위한 카드뉴스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카드뉴스는 코로나19로 신선식품이나 냉동식품 택배 주문이 늘면서 집안에 쌓여가는 아이스팩을 소상공인과 공유하고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환경캠페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공유도시 용인Ⅱ 연구단체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아이스팩을 전용 수거함에 버리고 이를 재사용하자는 ‘아이스팩 공유 챌린지’를 적극 제안했다.

김진석 대표는 “아이스팩을 폐기할 때 나오는 미세플라스틱은 환경오염과 지구 온난화를 발생시켜 결국 우리 삶을 위협한다”며 “지구 온도를 낮추는 생활 속 작은 캠페인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아이스팩을 누구나 버릴 수 있는 수거함이 용인시청 민원실 단 한 곳에만 설치돼 있으나 앞으로 시민들이 편리하게 수거함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