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화의 시를 보다 듣다 노래하다’ 콘서트 개최
‘조병화의 시를 보다 듣다 노래하다’ 콘서트 개최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9.2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문화의 날 행사 조병화 문학관에서 열려
▲ ‘조병화의 시를 보다 듣다 노래하다’ 콘서트 개최
[안성=광교신문] 조병화문학관은 경기도 문화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조병화의 시를 보다 듣다 노래하다’ 시 콘서트를 지난 26일 오후2시 조병화문학관 뜨락에서 개최했다.

이번 시 콘서트는 경기도와 안성시 후원으로 조병화 시인 시를 주제로 노래로 전하는 시, 낭송으로 전하는 시 등 음악과 목소리에 시를 담아 도민들에게 위안을 주는 동시에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성악가, 작곡가, 시 낭송가들이 참여해 조병화 시인의 꿈과 사랑의 정신을 담아 시와 음악이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조병화문학관 조진형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행사로 진행하지는 못했지만 참석해주신 내외빈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 조병화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앞으로도 조병화문학관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보라 시장은 “안성에서 태어나고 자란 안성의 자랑인 조병화 시인의 시를 주제로 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이 기쁘다”며 “오늘 행사가 황금 같은 가을 청취를 느낄 시기에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