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정규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운영

▲ 효양도서관 인스타그램 라이브특강“굿초이스”

[이천=광교신문] 이천시립효양도서관은 비대면 프로그램이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굿초이스”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세상에 무해한 사람이 되고 싶어”의 허유정 작가를 초청해 7월 6일 오후2시에 라이브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첫 번째 방송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확인한 만큼 굿초이스 라이브 특강을 월별 정규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세상사는 사람들의 평범한 이야기를 시민들과 공감·소통할 예정이다.

두 번째 특강은 “언택트 시대에 콘택트 교육을 고수하는 이유”를 주제로 이새롬 강사를 초청해 1차시에는 교육자로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학습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점검해보며 2차시에는 ‘영어접착제 활용법’ 이라는 내용으로 끝이 안 보이는 영어를 재밌고 쉽게 배우는 노하우 등을 소개한다.

강의는 8월 13일 오후1시, 8월 20일 오후1시에 효양도서관 인스타그램라이브로 진행한다.

도서관 개관에 따라 현장 참여도 병행하며 신청은 8월 6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장성애 도서관과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시대에 일방적인 전달식 강연이 아닌 실시간 시민참여와 소통을 통한 콘택트 프로그램 진행으로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 이천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