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이누리 돌봄기관 대상 급·간식 품평회 개최
시흥시, 아이누리 돌봄기관 대상 급·간식 품평회 개최
  • 김재영 기자
  • 승인 2020.01.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개최된 아이누리 돌봄기관 대상 급·간식 품평회
[시흥=광교신문]시흥시는 지난 8일 돌봄기관 관계자, 이용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급·간식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 품평회는 아이누리 돌봄센터 및 돌봄나눔터 12개소를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균형 있는 식단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시니어클럽의 제안 설명과 질의응답, 메뉴 시식 및 평가 순으로 진행했다.

돌봄기관 관계자와 이용자들은 준비된 급·간식을 시식한 후 평가표에 따라 음식의 맛, 식단 구성, 품질 등에 대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관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추후 시니어클럽과 연계해 급·간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향후 전문 영양사의 균형 있는 식단 제공뿐 아니라 친환경 농산물과 로컬 푸드 사용으로 건강한 밥상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흥시니어클럽의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한 초등돌봄기관 인력 파견으로 배식 보조, 돌봄기관 환경정비, 안전한 등·하원 지원 등 3세대 통합 돌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흥시는 올해 아이누리 돌봄센터 및 돌봄나눔터를 12개소에서 22개소까지 확대해 돌봄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긴급 돌봄, 야간 돌봄 등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돌봄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아동들에게 질 높은 돌봄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부모의 마음으로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