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경기도 포도 품평회 우수상 수상
시흥시, 경기도 포도 품평회 우수상 수상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9.05 0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 경기도 포도 품평회 우수상 수상
[시흥=광교신문]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지난 2일 열린 ‘경기 포도·복숭아 품평회’ 시상식에서 시흥시 거모동 김철근 농가가 우수상을 받았다.

경기 포도·복숭아 품평회는 우수 경기농산물 생산촉진과 고품질 과일 품평회 및 전시로 농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지난 8월 24일 화성시 동탄 일원에서 추진됐다. 시흥시는 우수 농산물 전시 및 홍보를 위해 경기도 과수연구회 농산물을 출품해 사전 품평회를 시행했다.

품평회에서 포도 켐벨얼리 분야 우수상을 받은 시흥시 거모동 김철근 농가는 시흥시친환경 포도연구회 소속으로 40여 년 동안 포도 농사를 짓고 있으며, 어려운 농업환경에서도 굳건하게 노력하는 성실한 농업인으로 주변에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시흥시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포도 생산을 위해 과수 단체를 중심으로 디지털 당도계 보급과 과수농가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각종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농가 보조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추석 명절을 대목으로 수확 판매가 한창인 시흥포도의 특성은 서해안 바닷바람을 맞으며 풍부한 햇살을 받고 자라 향이 짙고, 당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고 저장성이 좋다. 포도밭 원두막, 도로변 직판장에서 현재 kg당 7천 원~5천 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으며 재배 방법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