늠내건강축제 건강한 놀이문화 한마당
늠내건강축제 건강한 놀이문화 한마당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8.10.1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공감, 건강놀이터

▲ 제13회 늠내건강축제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지난 14일 ‘세대공감, 건강놀이터’라는 슬로건으로 갯골생태공원에서 제13회 늠내건강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놀이가 건강에 미치는 가치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놀이문화 체험의 장으로 마련됐다. 시민 건강 활동가들이 중심이 되어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한 의미 있는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축제는 ‘시민은 놀아야 건강하다’라는 시민의 바람과 ‘시흥을 건강한 놀이터로 만들자!’라는 건강정책을 상자 퍼즐놀이 퍼포먼스로 문을 열었다. 모두의 놀이공간인 팝업놀이터, 건강활동가 작은 콘서트 보고·놀고·만들고·설계하는 ‘건강 체험 놀이터 존’, 시흥 문화홍보대사 문화힐링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종이박스 집짓기, 즉석 밧줄놀이, 전통 태평소 만들기 체험, 전래놀이, 보드게임 등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석한 1,000여 명 시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관내 대형의료기관이 참여하여 시민에게 의료 전문가의 건강 상담과 최신 의료장비를 이용한 건강 검진을 진행했다. 축제장을 찾은 시민은 “몸과 마음, 두뇌의 건강을 챙기며 체험할 수 있어 즐겁고 색다른 경험이었다”라고 전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정책은 물론 건강한 도시 환경을 위해서도 힘쓰겠다”라며 보건소 건강 동아리와 시민에게 성공적인 행사 개최의 공을 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