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 하나 된 축제 한마당, ‘제1회 소상공인의 날’ 개최
[시흥=광교신문] 시흥시가 소상공인의 단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제1회 시흥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올해 처음 열린 ‘시흥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는 모두가 함께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민생의 최전선에 있는 소상공인들이 함께 상생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관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을 도모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로서 행사 개최의 의미가 더욱 컸다.

시흥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주최하고 시흥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문정복 국회의원,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지역 시의원 및 주요 경제·사회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시흥시 소상공인연합회 성과 영상 시청, 지역산업 발전 유공 소상공인 표창,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관내 소상공인의 축제로 진행된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사회적, 경제적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주민과의 관계를 증진할 뿐 아니라 소상공인 간 소통과 화합을 꾀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흥시 지역경제 현장을 지켜낸 3만 5천여명의 소상공인에게 깊이 감사드린다 시흥시는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