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글로벌 바이오 허브 조성 협력 강화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9일 시청 다슬방에서 세계적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경기 서부권 글로벌 바이오 허브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KTR’은 세계적인 시험 인증기관으로 바이오·헬스케어 등 다양한 시험인증에 인공지능·빅데이터 등을 접목하고 블록체인 시험성적서와 같은 혁신 기술을 도입해 디지털 기반 종합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5년간 ‘국가첨단전략 산업 육성 및 특화단지’ 신청을 위한 협력 글로벌 바이오 협력 지구 조성을 위한 공동 협력 및 연계사업 발굴·기업 육성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지원 및 협력 우수한 인력 제공 및 바이오산업 공동연구 협력에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관내 기업과 KTR 연구원 간 교류가 활성화되고 정부 과제 참여 활동에 협력하면서 더 큰 성장을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철 KTR 원장은 “KTR의 기술과 노하우, 연구력을 활용해 시흥시의 바이오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국내외 의료·바이오 분야의 거점 기지로 도약하기 위해 서울대학교와 함께 지속적인 관학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말 공모 예정인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를 위해 자문단을 구성하는 등 글로벌 바이오 산업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