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의 날 기념 ‘월곶 바다 미술대회’로 주민 화합 높여
[시흥=광교신문] 월곶동 주민자치회가 아동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제2회 ‘월곶 바다 미술대회’가 지난 28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월곶 바다 미술대회’는 하나의 장소에서 진행하는 기존 대회와 차별점을 두고 월곶동 텃밭 잔디광장·달빛거리·해안로를 중심으로 관찰 후 작품을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주민들의 정주의식을 고취했다.

또한, 제1회 ‘월곶 아동 미술대회’와 다르게 중·고등학생과 성인까지 참가 대상에 포함해 월곶동 주민들의 화합을 이뤄냈으며 청소년의 문화 욕구를 해소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1부 미술작품 제출, 2부 축하공연 및 놀이 체험으로 구성됐다.

축하공연에는 솔로몬 키즈 바라지예술단 나드림지역아동센터가 참여해 어린이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냈다.

놀이 체험은 전통놀이 체험 가면 만들기 나의 버킷리스트 만들기 친환경 에코백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주민들이 다양하게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만끽했다.

월곶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미술대회가 월곶동만의 대회가 아닌 시흥시 전체의 미술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며 “성인으로 대상자를 확대함으로써 취미생들뿐 아니라 전문가들도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음 대회를 준비하겠다고”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