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왕3동 주민자치회,‘오이도 역사 알리는 사생대회’ 개최 성료
[시흥=광교신문]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8일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2023년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인 ‘오이도 역사를 알리는 사생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복지문화분과를 주축으로 지난 9월 사생대회 추진위원단을 구성했고 추진위원단은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사전답사 및 회의를 통해 세부 추진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16일부터 사전 신청을 한 서해초·옥터초 학생 30여명이 참가했다.

초등학교 저학년 크레파스화, 고학년 수채화 부문에 참가한 학생들은 그간 갈고 닦은 그림 솜씨를 뽐냈다.

한편 미술에 관심이 많은 정왕3동 내 초등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술용품 등 사생대회 참여를 위해 필요한 물품 일체가 지급됐다.

김상봉 정왕3동 주민자치회장은 “좋은 날씨에 정왕3동 청소년들과 함께 추억을 나눌 수 있어 감사드린다.

그동안 닦아온 그림 실력을 자유롭게 뽐내기를 응원한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윤영일 정왕3동장은 “대회에 참가해 주신 정왕3동 가족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로 오이도 선사유적 공원이 더 많이 알려지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오이도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을 통해 ‘오이도’와 관련한 자유주제로 다양한 상상력과 이야기를 그림으로 풀어냈다.

주민자치회장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4명_이중섭상 손명민_김홍도상 박슬아_신윤복상 유준우_박수근상)과 초등학교 고학년 2명 손효정_나혜석상 이다현_백남준상)이 이날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