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 휴일 주민 천여명 백운호수에서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 만끽

▲ 의왕시 청계동 문화축제 ‘행복한 동행’성료
[의왕=광교신문] 의왕시 청계동은 지난 2일 백운호수 제방 공영주차장에서 청계동 문화한마당 ‘제3회 행복한 동행’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동행’은 2021년부터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주민 주도형 마을 축제로 올해는 경기도가 실시한 주민자치 제안사업 최종 선정되면서 보다 풍성한 행사로 꾸며졌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행사는 가훈쓰기, 캘리그라피, 우드쉐이커, 비파체험, 민속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10개의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함께 작년에는 없던 플리마켓과 먹거리 장터를 추가로 운영해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오후 5시 색소폰과 다이어트댄스 등 문화강좌 수강생이 펼치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저녁 7시부터 펼쳐진 본 공연에서는 초청 가수 백일홍과 신나, 벨리댄스, 풍선아트쇼, 비보이MB크루, 걸스댄스 와킵스, DJ랩퍼 듀넘 등이 연이어 화려한 공연을 펼치며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석한 김성제 의왕시장은 “올해도 주민들을 위해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 주신 청계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초가을 저녁 즐거운 공연과 함께 행복한 시간 만끽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동행’이 청계동만의 특화된 지역 문화축제로 꾸준히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