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에게 용기를, 지역경제에 온기를”

▲ 2024 의왕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의왕=광교신문] 지난 1일 계원예술대학교 파라다이스홀에서 열린 ‘2024년 의왕시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가 관내 소상공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의왕시가 후원하고 의왕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를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권혁찬 센터장,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김서현 센터장, 경기신용보증재단 김근호 부지점장이 참석해 각 기관의 올해 사업 내용 등에 대해 안내하고 이어 의왕시소상공인연합회 조병진 회장은 2024년 의왕시에서 운영하는 사업을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소상공인은 “어려운 시기에 걱정이 많았지만 생업에 종사하느라 지원 내용을 알아보기는 어려웠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알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 소상공인 컨설팅 등을 이용해 가장 효과적인 지원사업을 알아보고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설명회를 개최한 의왕시소상공인연합회 조병진 회장은 “시간 관계상 설명이 부족했던 부분은 언제든 관련기관으로 문의하셔서 도움받으시길 바란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소개된 사업들이 관내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연합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