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 의왕시, 마음건강 프로젝트‘세심한 챌린지’운영
[의왕=광교신문]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인‘세심한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세심한 챌린지’는 씻을 세, 마음 심 그대로의 뜻을 담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무기력과 우울감, 분노 및 스트레스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마음건강을 점검하고 일상으로의 회복을 돕기 위해 개발한 비대면 맞춤형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다.

‘세심한 챌린지’는 PC나 모바일 검색창에서‘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 또는‘세심한 챌린지’에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신의 마음 건강상태를 점검 후, 일상 속 나만의 챌린지를 실천해 심리적 회복력을 높이고 점검 결과가 고위험군에 해당할 경우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정신건강전문가의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많은 시민이‘세심한 챌린지’에 참여하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챌린지 참여 후 가족, 친구, 주변 지인에게 SNS로 공유를 하면 기프티콘이 발송되며 나만의 챌린지를 직접 실천한 뒤 후기 글을 작성한 시민에게는 스트레스 완화 아이템으로 구성된‘세심한 꾸러미’를 집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김재복 의왕시보건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세심한 챌린지’참여를 통해 심리지원 및 마음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