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민이 생산하는 농산물과 수공예품 홍보 및 체험코너 운영

▲ 제4회 이천시민 생-소 마당 및 우리농산물 쿠킹클래스 설봉공원에서 개최
[이천=광교신문] 이천시가 개최하는 ‘제4회 이천시민 생-소 마당 및 우리농산물 쿠킹클래스’가 10월 21일 ~ 22일까지 설봉공원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천에서 생산되는 먹거리 및 수공예품에 대한 홍보와 함께 이천농산물을 활용한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써 늦가을 휴일을 맞은 이천시민들에게 모처럼의 즐거움을 제공했다.

이날 부스는 고구마, 포도, 쇠고기 등 농축산물은 물론 이천에서 생산하는 원재료를 활용한 베이커리, 스낵 등과 수공예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드론 축구를 포함한 다양한 체험 공간과 솜사탕 무료 증정 등을 통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만족감을 줬다.

또한 함께 진행된 우리농산물 쿠킹클래스에서는 이천 전통의 게걸무 시래기 솥밥과 고구마 티라미수, 인절미 모나카 등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구성했으며 사전에 행사 참여를 신청한 시민들에게는 가정에서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가 제공되기도 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천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추진단에서는 이틀간의 행사를 통해 약 3천여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쌀쌀한 날씨 속에 참석해 주신 많은 시민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