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고양동, 사랑의 나눔찻집으로 모금활동 펼쳐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고양동종합복지회관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지역복지사업 기금 마련을 위해 ‘고양동 2019 복지일촌 나눔찻집’을 개최했다.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해 그동안 많은 복지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해는 높빛마을 디딤돌 공동체를 구성해 민간자원과의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과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했다. 복지일촌 나눔찻집은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후원기관, 직능단체, 지역 주민 등이 동참했다.

고양동여성합창단의 합창으로 시작된 나눔찻집은 협의체 위원들이 준비한 대추차, 생강차, 인삼차, 다과 등을 제공하면서 훈훈한 분위기를 더 했다. 이후 임기만료로 사임한 위원 6명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지속적으로 후원해 주고 있는 ㈜아이오베드, 추모공원 하늘문, 강강술래, 대명교회, 진숙이네화원, 벽제농협, 스시드래곤에 감사장을 전달하고 고양동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행사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공동모금회로 기탁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송혜란 고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행사를 준비하면서 비록 몸은 고됐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뜻깊은 시간이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마을의 문제를 고민하고 봉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