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이는 다자녀 가정 지원사업
한 눈에 보이는 다자녀 가정 지원사업
  • 지용진
  • 승인 2019.11.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다자녀가정을 위한 복지제도 안내 매뉴얼 발간
▲ 다자녀가정을 위한 복지제도 안내 매뉴얼 발간

[수원=광교신문] 수원시가 다자녀 가정 복지 혜택을 알아보기 쉽게 정리한 ‘다자녀 가정을 위한 복지제도 안내’ 매뉴얼을 발간했다.

이 책자는 다자녀 가정에게 필요한 복지제도를 주거지원, 교육지원, 돌봄지원, 임신·출산, 일자리, 생활지원 등 6가지 분야로 나눠 목록화했다.

특히 자녀 수와 소득·재산 지원 기준별로 수원시 다자녀 가정 복지 혜택을 정리해 각자의 상황에 맞는 지원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보기 쉽게 안내한 것이 특징이다.

수원시 네 자녀 이상 가구는 입학준비금과 현장학습비 등 보육경비지원이 가능하고 거주 및 소득기준에 부합할 경우 수원휴먼주택의 보증금과 임대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 자녀 이상일 경우에는 셋째아 사립 유치원비, 다자녀 가정 장학금 등의 교육지원은 물론 지역아동센터 우선 입소와 로타바이러스 등 선택 예방접종을 무료로 해주는 돌봄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을 소득과 관계없이 받을 수 있다.

매뉴얼 책자는 수원시 거주 네 자녀 이상 가정에 직접 전달되며 시·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 비치해 많은 시민들이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같은 조건이라도 다자녀 가정은 자녀가 적은 가정 보다 모든 면에서 훨씬 더 어렵다”며 “복지 정보에서 소외되기 쉬운 다자녀 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