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성공적 안착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성공적 안착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9.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행사 기획부터 지역문화 예술 지원까지 실력 발휘
▲ 고양시, 시민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성공적 안착

[고양=광교신문] 고양시가 고양문화재단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 문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역문화 예술 · 축제 행사 기획부터 지역문화 예술지원 사업까지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신중년 두 분을 만나봤다.

고양시를 대표하는 고양호수예술축제 등에 신중년 경력활용 축제디렉터로 참여 중인 임명숙씨는 클래식 성악을 전공한 음악교사 출신으로, 그동안 학교동아리 공연활동 · 오케스트라 협연 기획 · 그룹사운드 뮤직 페스티벌 참여 등 오랜 기간 음악 및 예술 기획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축제디렉터로 맹활약 중이다.

현재 고양호수 예술축제 홍보와 공연단체 관리 업무를 맡은 임 씨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시민 중심 축제의 홍보 업무를 젊은 스태프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감사드리고, 새로운 분야의 축제에 그동안 쌓아온 나의 경험이 젊은 친구들의 반짝이는 에너지와 적절히 융화되어 시민들과 소통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밝혔다.

또한, 지역 문화예술 지원사업과 시민작가 양성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정원숙씨는 일러스트레이터 · 디자이너 근무 · 한국화 등 다양한 전문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최근 시각디자인 · SNS홍보 마케팅 교육 등 지속적인 자기계발 중인 신중년이다.

정 씨가 참여 중인 지역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지역 공동체 · 지역문화 기반 시설과 문화 거점에서 이뤄지는 주민 밀착형 및 전문 예술 활동을 지원하여, 관내 지역 예술 활성화와 문화 향유 기회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녀는 “문학을 매개로 한 문화 콘텐츠를 시민들이 직접 제작 · 생산하는 과정을 통해 문학 분야의 생활문화 활성화에 전기를 마련한다는 새로운 도전에 참여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며,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사업 참여를 통해 보람과 새로운 활력이 솟는다고 말했다.

현재 고양문화재단은 호수 예술축제 행주 문화제 거리 예술 활성화 사업 시민과 함께하는 물놀이 음악회 찾아가는 콘서트 차량 운행 지역 문화 예술 사업 시민 작가 양성 프로젝트 항일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통해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지역 문화 사업 활성화에 매진하고 있다.

고양문화재단 시민문화팀 김수정씨는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에 참여 중인 축제 디렉터 두 분은 어미 새처럼 행사 기획부터 진행에 이르기까지 세세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노련하고 있고, 폭넓은 시야로 실무에 큰 도움을 주고 있어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다”라고 밝혔다.

고양시는 최근 인접한 시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과 혹시 모를 전국적 확산에 대비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이기위해, 아쉽지만 그 동안 준비했던 “2019 고양호수예술축제”를 취소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