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전문가의 연계강연 마련, 8월 21일부터 선착순 접수

▲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부모교육 특강’ 개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자녀를 둔 부모와 손주를 돌보는 조부모를 위한 부모교육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자녀를 ‘4차 산업혁명시대’의 리더로 키우기 위한 방법으로 제시하는 책읽어주기와 밥상머리교육의 기적을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9월 18일 오전10시와 9월 21일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화정어린이도서관 3층 어울림터에서 개최한다.

첫 날인 9월 18일에는 ‘책으로 키우는 내 아이, 책읽어주기의 기적’의 임영주 박사의 강의가 마련됐다. 21일에는 ‘세바시’의 ‘한국의 밥상머리교육’ 강연으로 유명한 김정진 교수를 초청했다.

그리고 강연은 각 분야에서 최고라 할 수 있는 강연자가 다년간의 연구와 경험을 통해 도출해 낸 자녀교육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단순한 이론 설명이 아닌 자녀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방법을 공유한다.

모집대상은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와 조부모 각 80명으로 8월 21일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신청이 어려운 조부모를 위해 전화접수와 방문접수도 받고 있다.

고양시 도서관센터 유경옥 소장은 “이번 부모교육으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녀들과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워 가정이 행복해지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는 강연을 개최해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