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토닥토닥버스 운영

▲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 30일, 5월 7일 두 차례에 걸쳐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토닥토닥버스를 운영했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 30일, 5월 7일 두 차례에 걸쳐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토닥토닥버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토닥토닥 버스’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정신건강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양시 전 지역을 다니며 고양시민들을 만나고 있으며 센터는 매주 화요일에 참여하고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연계한 “토닥토닥버스”는 고양시민을 비롯한 박람회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뇌파 및 맥파 측정기를 활용해 스트레스 측정, 정신건강 상담서비스, ‘다다다 괜찮아’ 체험활동과 귀여운 센터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을 준비해 재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스트레스 측정을 통해 객관적인 지표를 눈으로 보게 되어 나 스스로를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했으며 또한 예상치 못한 곳에서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되어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다.”며 참여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마음성장을 위해 상담,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사항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