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 수원에서 즐기세요
어린이날 행사, 수원에서 즐기세요
  • 지용진
  • 승인 2019.05.01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박물관·수원시외국어마을·광교호수공원 등 곳곳에서 열려
▲ 지난해 수원박물관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
[수원=광교신문] 수원시가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수원박물관은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어린이날 기념 특별 전시 안내’를 진행한다. 3.1운동 100주년 기념 테마전 ‘수원여성의 독립운동’ 등 기획전시·상설전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야외공연장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매직쇼, OX퀴즈, 어린이 장기자랑, 인형극 등이 열린다. 양궁, 맷돌체험, 투호, 대형고리 만들기 등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수원시외국어마을은 4일 오전 9시부터 ‘World Children’s Day’를 주제로 세계 문화를 체험하는 행사를 연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 캐나다·중국·멕시코·미국 등 세계 각국의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한국 전통 부채와 네덜란드의 와플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있다.

수원YMCA는 5일 오후 1시부터 광교호수공원 일원에서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행사를 연다.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 인형극, 에코백·아로마 향주머니 만들기, ‘나비야 놀자’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나비야 놀자’에서는 어린이·시민들이 모여 꽃모종과 나무를 심는 행사다. 실내 미세먼지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 식물 ‘산호수’ 화분 만들기 행사도 있다. 광교호수공원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화장실문화전시관 해우재는 5일 오전 10시부터 제6회 어린이날 축제 ‘똥나라 꿈나라’를 연다. 심폐소생술 교육, 인형극, 마술쇼, 애니메이션 상영, 보물찾기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린이날 행사 정보는 수원시가 만든 웹페이지 ‘행복한 추억 만들기 수원시 5월 가정의 달 행사안내’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