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 돕는다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취업 돕는다
  • 지용진
  • 승인 2019.04.15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양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4개 과정 운영
▲ 수원시
[수원=광교신문]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직업교육훈련을 오는 7월 5일까지 운영한다.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지역·산업 맞춤형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해 안정적인 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직업교육훈련은 ,융합 교육 지도사 양성,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 뷰티코디네이터 양성, 소셜네트워크 마케터 양성 등 4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융합 교육 지도자 양성’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직종인 드론·코딩 교육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은 조리 실무 능력을 키우는 국가기술자격 취득과정이다.

‘뷰티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결혼이민여성과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돕는 과정이다. ‘소셜네트워크 마케터 양성과정’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련 취업 희망여성과 1인 크리에이터를 원하는 여성을 위한 실무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4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 본관 2층 회의실, 교육관 2층, 요리학원, 메이크업학원 등 과정별 맞춤형 장소에서 열린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팔달새일센터의 우선 취업연계 등 혜택이 제공된다.

팔달새일센터 관계자는 “팔달새일센터는 구인·구직상담, 정보제공, 취업연계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인턴을 연계하는 등 여성들의 안정적인 고용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서 전개 하겠다”고 말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팔달새일센터를 방문해 취업상담과 구직신청을 할 수 있다.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취업지원·교육과정·기업체 지원사업 등 다양한 취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