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기업 봉사회’ 발대식 개최
고양시, ‘사회적기업 봉사회’ 발대식 개최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9.04.03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 사회적기업 봉사회 발족… 체계적인 봉사활동 약속
▲ 고양시, ‘사회적기업 봉사회’ 발대식 개최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난 1일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여 개 사회적기업 대표 및 임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사회적기업봉사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관계자 외 소상공인지원과장,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고양시자원봉사센터장, 고양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장 등 시청 관계자 및 기관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에 봉사회를 발족함으로써 그동안 사회적기업들이 각자 행해오던 사회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한편,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됐다.

㈜대창 등 3개 사회적 기업이 이미 3년 전부터 고양시 장애인 여행테마사업 ‘꿈의 버스’ 후원과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러한 활동을 좀 더 많은 사회적기업이 참여하자는 뜻을 모아 전국 최초로 사회적기업 봉사회를 창립하게 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윤건상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축사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사회적가치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모습이 타 기업들에게 귀감이 되고, 아울러 고양시 복지사업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성공적이고 모범적인 사례가 되기를 바라며, 적극적인 협조와 상생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