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공모
[고양=광교신문]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26일부터 오는 3월 24일까지 ‘2019 고양시 청소년동아리 활동지원 사업’ 참여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청소년동아리 사업은 청소년이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재능 개발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신청은 고양시 관내 청소년 10명 및 지도자 1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연중 12회 이상의 자체활동과 동아리연합회 및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연 1회 이상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올해 선발 분야는 민주시민역량, 4차산업혁명, 창의융합, 진로·직업 관련 등 총 15개 영역에서 50여 개의 동아리를 선발할 예정이며, 활동 내용과 참여 인원에 따라 활동비 80~125만 원이 차등 지급된다.

향후 선정된 동아리는 고양시 지역 동아리 연합회를 구성해 고양시만의 특성화를 담은 청소년동아리 네트워크로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 신청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동아리 활동지원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일상생활이 즐거운 고양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