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학습센터 및 평생학습카페 모집

▲ 행복학습센터 및 평생학습카페 모집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오는 6월부터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위탁 운영되는 ‘2018년 지역평생학습 활성화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행복학습센터와 평생학습카페 운영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행복학습센터’란 아파트 주민자치회, 마을 복지회관, 경로당 등 마을 주민들이 접근하기 편한 장소에서 주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한 풀뿌리 마을학습장을 말한다.

지원 자격은 최소 주 1일 2시간, 10명 이상의 마을 주민이 참여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10차시 이상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평생학습카페’란 시민들의 학습결과물을 전시·판매하고 평생학습 체험·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서점, 카페, 갤러리 등의 다중이용시설로 평생학습의 가치를 공유·확산하는 플랫폼 기능을 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하루 이용자 20명, 월 이용자 300명 이상이 이용하는 시설로서 평생학습 결과물을 상시 전시하고 평생학습 홍보·체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접수는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며 신청서 등을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 검토, 신청서 내용 평가 및 현장방문 등의 심사를 거쳐 행복학습센터 5개소와 평생학습카페 40개소를 선정, 6월 15일 선정자에 대하여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행복학습센터와 평생학습카페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행복학습정원사’를 배치해 지역 평생교육 여론수렴, 지역분석, 주제·대상별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과 강사관리, 학습상담 활동 등 전문적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내용과 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및 고양시 평생학습포털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