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19일, 강원도 고성 일원서 주민자치 워크숍 개최

▲ 2017년도 일산서구 주민자치 워크숍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8일과 19일 1박 2일에 걸쳐 강원도 고성 일원에서 ‘2017년도 일산서구 주민자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산서구 주민자치위원 40여 명이 참여해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2017년 주민자치사업 추진 검토 및 2018년 새로운 사업을 위한 논의와 토론에 중점을 맞춰 진행됐다.

강원도 고성군에서 진행된 주민자치회 기능 및 역할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일산서구 각 동 특화사업 소개, △주민자치활성화방안 논의, △향후 주민자치박람회 대비를 위한 토론 시간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이뤄졌으며 주민자치위원과 구 관계 공무원이 모두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기존 구(區 )단위로 추진한 적이 없었던 것을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처음 추진된 것으로 더욱 의미가 있었다. 참가 주민자치위원들은 행사의 취지와 구성 등에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며 일산서구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박찬옥 일산서구청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일산서구 주민자치 워크숍을 계기로 고양형 시민참여자치를 실현하고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주민화합과 자치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