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이해당사자들의 의견 수렴, 최상의 대안 도출 위한 첫걸음

▲ 광교산 상생협의회 출범식

[수원=광교신문] 수원 광교산 일원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환경도 보전할 방안을 모색하는 민·관 협의회가 출범했다.

수원시는 28일 수원시청에서 ‘광교산 상생협의회’ 출범식을 열고, 상생을 향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사회적 협의 기구인 상생협의회는 광교산 주민, 시민, 시민단체 등 이해당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합의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 이재응(경기환경포럼 물분과 위원장) 아주대교수를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상생협의회는 광교산주민대표협의회 대표 등 광교 주민 3명과 수산 스님(범대위 상임공동대표) 등 광교상수원보호구역해제반대 범시민 대책위원회 위원, 조인상 수원시 환경국장 등 수원시 공무원, 수원시의원, 거버넌스 담당자, 전문가 등 20명으로 구성된다.

광교산 상생협의회는 이날 제도개선분과와 주민지원분과를 구성했다. 제도개선분과 위원장으로 김명욱 하천유역네트워크 위원장, 주민지원분과 위원장으로 박종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을 선출하고, 위원을 배정했다.

이한규 제1부시장은 “공적인 이해관계에 주목하면 문제 해결이 빨라질 수 있다”면서 “서로 신뢰하고 배려하며 폭넓게 협의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양보와 타협의 정신으로 사회적 합의안을 도출해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