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U-20 월드컵지원시민협의회, 월드컵 성공적 개최 위한 캠페인 전개

▲ 팔달문 전통시장 일대에서 열린 캠페인 현장


[수원=광교신문] 수원시 U-20 월드컵지원시민협의회가 18일 수원 지동시장, 못골시장 등 팔달문 중심 전통시장 상인과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월드컵 개최 중심도시로서 대회 개막을 30여 일 앞두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시민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시민협의회 위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경기 일정을 홍보하고 입장권 구매를 유도하는 활동을 펼쳤다. 친절, 질서, 청결 등 국내외 관광객을 맞는 성숙한 문화시민의 자세도 강조했다.

캠페인을 접한 한 시민은 “멀게만 느꼈던 U-20 월드컵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게 실감난다”며 “큰 국제행사를 치르는 시민의 한 사람으로 대회 성공을 위해 작은 일부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에서 열리는 경기 중 최소 한 경기는 꼭 현장에서 관람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1월 12일 발족한 수원시 U-20 월드컵지원시민협의회는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23일간 열리는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순수한 시민의 힘으로 만든 협의체다. 대외협력분과, 시민참여분과, 미디어홍보분과 등 3개 분과로 나누어 대회가 끝날 때까지 대회 준비·진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성공적 대회 개최를 지원할 예정이다.

윤건모 U-20 월드컵지원시민협의회 위원장은 “FIFA U-20 월드컵 성공의 관건은 시민 참여”라며 “수원에서 열리는 매 경기마다 관심을 갖고, 가능하면 가족과 함께 경기장을 찾아 관람해 달라”고 말했다.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는 5월 26일 저녁 8시 한국-잉글랜드 전을 비롯해 예선 6경기, 16강·8강전 1경기, 3∼4위전, 결승전 등, 이번 월드컵을 공동 개최하는 6개 도시 중 가장 많은 10경기가 열린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