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총 예산 9천2백만원..."여성 복지증진 비영리단체 대상"

▲ 고양시에 따른 지원 대상 사업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여성의 권익 증진 사업, 가족관계 증진 사업, 여성경제활동 촉진 사업, 결혼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업, 취약계층 여성의 역량강화 사업 및 여성의 안전성 강화 사업이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2016년도 여성발전기금 지원 사업을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고양시 여성발전기금 공모사업 예산은 총 9천2백만 원으로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소재하고 있어야 한다. 

양성평등 참여 확대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 증진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법인(기관) 또는 비영리단체다. 

단체별 1건에 한해 사업비의 90%까지 사업 규모와 성격에 따라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 사업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여성의 권익 증진 사업, 가족관계 증진 사업, 여성경제활동 촉진 사업, 결혼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사업, 취약계층 여성의 역량강화 사업 및 여성의 안전성 강화 사업이다.

응모 방법은 고양시청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해 고양시청 여성가족과( 031-8075-3343)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사업 선정은 오는 2월 성평등위원회에서 사업의 목적과 내용의 적합성, 참신성, 사업비 산정의 적정성 등을 심의해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기존의 반복적이고 유사한 사업에서 벗어나 여성발전기금 목적에 맞으면서 참신성과 효과성 있는 새로운 사업을 많이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