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송포 '5020 가와지재배볍씨’ 기려
고양 송포 '5020 가와지재배볍씨’ 기려
  • 지용진 기자
  • 승인 2015.11.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고양 송포 가와지볍씨 문화제' 구성진 '민속놀이' 선봬

▲ 이날 실제로 농사를 짓고 있는 마을 분들의 ‘가와지소리-모내기와 김매기 소리’, 고양시태권도시범단의 ‘십이지신 불한당몰이놀이’가 선뵀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송포호미걸이보존회가 주최하고 고양시가 후원한 ‘2015 제10회 고양 송포 가와지볍씨 문화제’가 지난 21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3일 고양시에 따르면 ‘고양송포가와지볍씨축제’는 일산신도시 개발당시 한강변에 위치한 송포지역에서 발견된 ‘5020 가와지재배볍씨’를 기념해 각종 민속놀이를 알리고 있다.

▲ ‘고양송포가와지볍씨축제’는 일산신도시 개발당시 한강변에 위치한 송포지역에서 발견된 ‘5020 가와지재배볍씨’를 기념해 각종 민속놀이를 알리고 있다.

이날 공연은 고양시장을 비롯한 고양시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호미걸이보존회 전수자의 ‘가와지농악12채가락 선반놀음’, 전수학생을 포함해 100인의 합주로 이루어지는 ‘앉은반’, 김보성 선생의 ‘대북연주’ 공연이 진행됐다.

▲ 호미걸이보존회 전수자의 ‘가와지농악12채가락 선반놀음’, 전수학생을 포함해 100인의 합주로 이루어지는 ‘앉은반’, 김보성 선생의 ‘대북연주’ 공연이 진행됐다.

실제로 농사를 짓고 있는 마을 분들의 ‘가와지소리-모내기와 김매기 소리’, 고양시태권도시범단의 ‘십이지신 불한당몰이놀이’가 선뵀다. 

호미걸이예술단의 ‘태평성대 기원 모듬북’, 가와지민요합창단의 ‘경기민요와 아리랑’ 등이 펼쳐져 신명나는 축제의 장을 열었다.

▲ ‘2015 제10회 고양 송포 가와지볍씨 문화제’가 지난 21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고양송포호미걸이보존회는 “이번 축제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고양시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