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25개사 참여해 1대1 현장 면접
우수기업 25개사 참여해 1대1 현장 면접
  • 지용진 기자
  • 승인 2015.08.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자리센터, 오는 28일 ‘청년드림 잡(JOB) 페어’ 개최

▲ 이번 행사는 ‘컨설팅존’을 시작으로 창업 및 진로직업 등 3인의 또래 멘토에게 듣는 ‘생생 멘토링’과 ‘현장면접’ 및 ‘공채 상담존’ 등을 운영한다.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오는 28일 고양일자리센터에서 ‘청년드림 잡(JOB) 페어’ 청년 일자리 채용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3일 시에 따르면 ‘청년드림 잡 페어’는 만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구인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날 중견기업과 고양권 우수기업  25개사가 참여해 1대1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컨설팅존’을 시작으로 창업 및 진로직업 등 3인의 또래 멘토에게 듣는 ‘생생 멘토링’과 ‘현장면접’ 및 ‘공채 상담존’ 등을 운영한다.

“면접관 앞에만 서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목소리도 작아집니다. 면접 보기 전 세심한 컨설팅, 어디서 받아 볼 수 있나요?”

이런 내용은 매번 면접 울렁증으로 탈락의 고배를 마시는 취준생들의 한결같은 속 깊은 고민들이다.

이러한 고충을 털고 자신만의 브랜드로 인사담당자의 호감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을 ‘컨설팅존’에서 얻을 수 있다.

컨설팅존은 ▲자기소개서 작성에 필요한 입사서류, ▲면접대비를 위한 면접복장, ▲목소리의 성량 및 어투 등을 진단하는 면접스피치 등이 진행된다.

이외 ▲자신만의 이미지 구축을 위한 퍼스널, NCS 기반과 세무 등 다양한 컨설팅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이는 기존 박람회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로 한정된 입사서류 컨설팅에서 벗어나 현장감에 중점을 두어 다채로운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할 구인기업은 오는 20일 최종 확정해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 및 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업체 현황 및 채용인원을 공개한다.

행사를 총괄하는 이흥민 일자리창출과장은 “9월에는 장애인, 10월 청년, 11월 경력단절여성 등 계층에 맞는 채용행사를 마련해 양질의 일자리발굴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및 NH농협은행 후원 등 많은 기관들이 청년일자리사업에 관심을 두고 한마음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