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환경미화원 ‘우리동네 안전지킴이’ 위촉

   
▲ 이날 수원시 체육회관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제2부시장을 비롯해 수원시 환경미화원과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했다.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는 14일 시 산하 환경미화원 258명을 ‘우리동네 안전지킴이’로 위촉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환경미화원을 우리동네 안전지킴이로 위촉해 미화원들이 가로청소 등 현장근무를 하면서 각종 안전 위해 요소에 대한 상시 신고를 실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미화원들은 가로청소 뿐만 아니라 초등학생, 여성 등 노약자 안전사고 예방 신고, 도로·하수구·보안등 등 각종 시설 파손·고장 신고, 교통사고 등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위촉식에 참석한 환경미화원들은 “안전 위해요소의 상시 감시 및 신고 활동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신속한 신고체계 구축으로 시민의 안전·보호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수원시 체육회관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제2부시장을 비롯해 수원시 환경미화원과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했다.

이날 안전지킴이 실천 결의문 낭독, 안전의식 및 안전지킴이 역할 교육 등이 진행됐다.

위촉식에 참석한 환경미화원들은 “안전 위해요소의 상시 감시 및 신고 활동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신속한 신고체계 구축으로 시민의 안전·보호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시 관계자는 “환경미화원 우리동네 안전지킴이를 통해 신속한 안전사고 예방 체계를 마련,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