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마을만들기협의회 워크숍 추진

   
▲ 워크숍에 참여한 한 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은 “앞으로 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주민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며 살고 싶은 마을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강원도 영월에서 자치능력 향상 및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구현을 위한 ‘洞 마을만들기협의회 워크숍’을 가졌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부산시 광역민간협의체 변강훈 강사의 열띤 마을만들기 특강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도미노 프로그램을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도 마련했다.

강원도 영월의 마을만들기 우수사례지로 알려진 모운동 마을을 찾아 마을만들기 사업으로 변화하고 발전된 모습을 돌아보며 수원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은 “앞으로 마을만들기협의회 위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주민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며 살고 싶은 마을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수원시 마을만들기협의회는 2013년 2월 출범 이후 광교 1, 2동을 제외한 39개동 770여명으로 구성됐다.

마을만들기 사업의 실효성 검토 및 추진주체간 의견 조율을 통한 마을만들기 사업의 중심축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26일 워크숍 강의에 함께 참석해 “마을만들기 사업 중심에서 주민들의 후원자와 대변인으로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