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박물관 예술텃밭 : 씨들’ 봄학기 가족 및 유아단체 모집

▲ 고양어린이박물관, 도시농부 교육프로그램 운영
[고양=광교신문] 어린이문화교육을 선도하는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문화재단 고양어린이박물관은 4월 6일부터 7월 13일까지 운영되는 ‘박물관 예술 텃밭 : 씨들’ 봄학기 교육 참여 가족 및 유아단체를 모집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옥상정원을 생태·예술 통합교육의 장으로 활용한 ‘씨들’은 ‘씨앗들’의 줄임말이자, 씨앗이 자라는 예술작업실을 의미하며 매년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대표 박물관 정규 교육프로그램이다.

참여 가족들에게는 약 3평의 전용 텃밭에 20여종의 씨앗을 심고 수확하는 농사활동을 포함 페트병 울타리 꽃밭 조성, 폐현수막 가방 만들기, 꽃꽂이 등 예술놀이 활동이 가득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시기별 제철 작물을 수확하고 마지막 시간에는 직접 기른 작물을 활용한 요리 수업인 팜파티를 진행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먹거리, 식생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올해는 어린이 농부 교육 프로그램에 기부활동을 추가하며 어린이 가족들이 나눔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박물관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해 대화동 농장에서 고양시 명품 쌀, 가와지 벼를 교육생들이 직접 심는 체험을 추가했다.

씨들 봄학기 참가자들이 심은 벼는 가을학기 참가자들에 의해 수확되며 지역사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 설계한 텃밭에서 농작물, 이모작 식물, 꽃 등 다양한 식물을 관찰하며 자연에 대한 호기심과 과학적 상상력을 향상시키고 가족과 이웃이 함께 하는 공동체 농사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사회적 관계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만 4세 이상 어린이 동반 가족 및 유아단체를 대상으로 연 2회 모집하며 봄학기 모집은 4월 12일까지이며 가을학기 교육은 8월에 모집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