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주민자치·문화 핵심기관 역할 수행.공공디자인 품격 향상 기대

▲ 고양특례시, 중산2동·행신4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설계공모 추진
[고양=광교신문] 고양특례시는 22일까지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 및 행신4동 행정복지센터 건립공사 건축설계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 공모는 2021년 동 행정구역 조정에 따라 분동된 중산2동과 행신4동의 행정복지센터를 건립해 지역 내 행정·복지·주민자치·문화의 핵심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한다.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약 142억원을 투입해 일산동구 중산동 1705번지 일원에 지하1층, 지상4층, 연면적 2,700㎡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2026년 하반기 개청이 목표이다.

행신4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약 134억원을 투입해 덕양구 행신동 1076번지 일원에 중산2동 행정복지센터와 유사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건축설계 공모는 이달 22일까지 참가 등록을 받아 6월 7일 작품을 접수하고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설계 목적에 부합하는 작품을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고양시 공공건축 디자인 품격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며 “고양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행정복지센터가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