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열고 작물 재배기술 설명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소중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농업인들에게 감사드린다”
[수원=광교신문]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국민들의 소중한 먹거리를 생산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농업인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6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연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농사는 하늘이 짓는다는 말이 있는데, 요즘 기후 변화로 인한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농업인들이 고생을 많이 하신다”며 “수원시는 우리집 탄소모니터링, 탄소중립그린도시, 손바닥정원 사업 등으로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1월 19일부터 관내 농업인, 귀농·귀촌 희망자, 도시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열었다.

지난 1월 19일 ‘포도’ 과정을 시작으로 24일 ‘시설채소’, 26일 ‘생활개선’ 과정 교육을 했다.

마지막 교육인 이날 ‘벼농사’ 과정은 ‘고품질 쌀 재배 기술’을 주제로 한 국립식량과학원 강신구 연구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실용교육이 농업인들이 농사 현장에서 겪는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시대 흐름에 맞는 새로운 영농기술을 습득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