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테크노밸리에 26만평 규모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신청 예정

▲ 고양특례시,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합동 워크숍 개최
[고양=광교신문] 고양특례시는 지난 19일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계획서 작성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립암센터 등 관내 6개 대형병원, 오가노이드 선도기업, 금융정책 지원을 위한 금융기관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국내 바이오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하고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바이오 산업 육성계획서를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국립암센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명지병원 등 관내 대형병원과 오가노이드 선도기업과의 협력관계 등이 논의됐다.

또 우리은행의 입주기업에 대한 금융 프로그램과 정책지원 방안 등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국내 바이오 산업 육성을 위한 실행방안이 협의되는 등 고양시 미래 비전과 바이오 산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시는 이러한 관계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바이오 산업 성공 기반을 구축하고 특히 일산테크노밸리를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받아 경기북부 바이오 산업 벨트를 구축해 고양시 정밀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바이오 특화단지 신청 대상지인 일산 테크노밸리는 2026년 하반기에 준공 예정”이라며 “ 일산서구 킨텍스 일대 26만 평의 산업시설 용지를 대상으로 2024년 2월말까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신청서를 경기도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국내 바이오 산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견인하고 국내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