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유관기관 합동 설명회와 1:1 기업상담부스 동시 운영

▲ 고양특례시, 2024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개최
[고양=광교신문] 고양특례시는 지난 15일 일산서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기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중소벤처기업청, 고양시,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테크노파크, 코트라 등 15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참석한 기업인에게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 책자를 배부하고 2024년에 달라지는 기업 지원시책을 비롯해 자금 및 금융 판로 및 수출 R&D 등 분야별로 기업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1:1 상담 부스에서 기관별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몰라서 지원을 못 받는 경우가 없도록 유관기관과 협업해 만든 기업지원 홍보의 장”이라고 소개하며 “기업마다 처해진 상황과 여건에 맞게 제공해 드린 정보를 적극 활용하셔서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기회를 놓친 시민들을 위해 시는 1월 30일 오후 2시, 일산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추가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 고양시 누리집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