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합창단 살롱콘서트 ‘들으면 딱 아는 그 노래’

▲ 클래식을 좀 더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방법
[수원=광교신문] 2024년, 새로운 변화가 기대되는 청룡의 해를 맞아 수원시립합창단이 새롭게 소규모 관객분들을 위한 고품격 살롱콘서트를 선보인다.

오는 16일 저녁 7시 30분에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수원시립합창단 살롱콘서트 ‘들으면 딱 아는 그 노래’가 개최된다.

귀에 익은 아름다운 선율이지만 제목도 가사도 몰라서 그저 흥얼거리기만 했던 사람이라면 주목해야할 이번 콘서트는 죽기 전에 꼭 한 번은 제대로 들어봐야 할 클래식 명작들을 모아서 준비했다.

먼저 작곡가 칼 오르프의 카르미나 부라나의 첫 곡으로 곡이 주는 강렬함으로 인해 수많은 프로그램의 삽입곡으로 사용되고 있는 ‘오, 운명의 여신이여’를 시작으로 요한 스트라우스 2세의 ‘봄의 소리 왈츠’, 비발디 사계 中 ‘봄’, 멘델스존의 ‘노래의 날개 위에’, 바흐 ‘미뉴엣’, 슈베르트 ‘송어’, 요한 스트라우스 1세 ‘라데츠키 행진곡’, 에릭 사티 ‘당신을 원해요’ 등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 곡들을 엮은 ‘Voice of Spring’과 작곡가 프란츠 레하르의 오페레타 ‘유쾌한 미망인’의 이중창 ‘입술은 침묵하고’, 영화 ‘쇼생크 탈출’에서 앤디가 유선방송 네트워크를 조작해 형무소 사람들에게 들려줬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의 ‘저녁 산들 바람이 부드럽게’, 드라마 '천국의 계단' OST로 사용된 작곡가 줄리오 카치니의 ‘아베 마리아’는를 각각 합창과 이중창, 사중창으로 선보이다.

또한 우리에게 "시간 좀 내주오 갈 데가 있소~"라는 광고음악으로 잘 알려져 있는 오페라 '리골렛토'의 테너 아리아 ‘여자의 마음’,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작중인물 하은별이 불렀던 오페라 '라 보엠'의 무젯타의 왈츠 ‘나 혼자서 길을 갈 때’, 수많은 광고와 영화, 예능의 삽입곡으로 사용되는 오페라 '카르멘‘의 ‘하바네라’, ‘투우사의 노래’, 오페라 ‘투란도트’의 ‘공주는 잠 못 이루고’ 등 수많은 명곡들을 무대와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다.

콘서트스토리텔러 하지영과 뮤지컬 음악감독 박칼린의 맛깔나는 해설로 진행되는 이번 연주에서는 이재호 지휘자의 섬세한 지휘아래 수원시립합창단의 생생한 라이브와 무궁무진한 음색으로 오케스트라의 사운드를 구현해내는 대한민국 대표 엘렉톤 스페셜리스트 한윤미의 연주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클래식을 좀 더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방법 수원시립합창단 살롱콘서트 ‘들으면 딱 아는 그 노래’의 티켓 가격은 전석 S석 1만원이며 만 5세 이상부터 관람가능하다.

한편 공연 예매는 수원시립합창단 사무국과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