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방문 지원 등 찾아가는 일자리발굴사업 노력의 결실

▲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2023년 6451명 취업 성공
[고양=광교신문] 고양특례시가 다각적인 사업 추진으로 작년 한 해 6,451명이 취업 성공의 결실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그간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를 통해 계층별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통합일자리박람회 개최, 양질의 일자리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일자리사업인 기업지원사업과 JOB고양 일자리발굴사업 등을 추진했다.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는 구인기업의 다양한 수요에 맞춰 구직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특화 프로그램, 청년층 특화사업인 청년캣취업사관학교, 특성화고 취업특강 등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간 11회 운영했다.

특히 연간 3천 명 이상 참여하고 7백 명 이상 취업에 성공한 통합일자리박람회, 작은 채용의 날, 장애인 취업 희망의 날, 상설면접 및 동행면접 등 채용행사도 173회 개최했다.

또한 일자리관리사가 직접 기업을 찾아가 기업의 수요를 파악하고 기업의 수요에 따라 적합인재 알선 채용지원 기업지원제도 안내 기업노무컨설팅 연계 등 기업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이 필요한 기업은 언제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일자리센터와 각 구청에 기업전담 상담창구도 마련했다.

그리고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고양지식산업센터 협의체를 구성·운영하며 기업컨설팅데이, 찾아가는 일자리박람회, 기업멘토링 등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지원사업도 추진했다.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올 해에는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교류를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과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지원사업 등 신규 사업도 추진해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균형 있는 취업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